아빠와 유모차

 

첫아이의 첫 유모차를 디럭스 모델인 잉글레시나 앱티카 써밋 쟈카드로 시작하게 되었다.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참고.

2020/11/18 - [주전부리 레시피/벨 소리가 울리면] - 땡스 기빙 it. 6화 - 잉글레시나 앱티카 써밋 쟈카드

 

땡스 기빙 it. 6화 - 잉글레시나 앱티카 써밋 쟈카드

 코로나의 위세가 꺾이기는커녕 오히려 수도권을 중심으로 더 늘어만 간다. 아직 어린아이를 위해 외출도 삼가며 최대한 집에 있으려고 하지만 여의치 않은 일이다. 아무리 집돌이 집순이라 해

berrymixstreet.tistory.com


 디럭스 모델을 사용하며 느낀 장점은 안전. 단점은 무겁다.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 차에 실을 때 번거롭다. 등등.

 

 이런저런 이유가 있었지만 조카를 위한 선물을 빨리 고르라는 형의 독촉 아닌 독촉이 가장 큰 동기가 되었다. 더불어 휴대용 유모차의 갈증을 이겨내지 못한 우리는 결국 구매를 위해 베이비 플러스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끌어보고 접어보고 들어보는 것은 중요한 과정이다. 유모차에 대한 전반적인 사용과 관리 책임은 대부분 남편에게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용해봐야 이 말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된다.

 

 사전 조사는 아내가 끝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가격 기내 반입 가능 여부. 코로나가 끝나고 혹여나 아이와 함께 비행기를 탈 경우, 그때 필요한 유모차를 추가로 구매할 생각은 없었다. 일부 저가 항공사에서는 기내 반입이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했지만 그 정도는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았다.

 

 고려 중인 몇 가지 모델이 있었지만 가장 유명하고 저가항공을 비롯한 모든 기내 반입이 가능한 요요2는 제외했다. 디럭스 모델에 버금가는 사악한 가격과 액세서리를 추가로 구매해야 한다는 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되었다.

 

 그다음 후보가 몇 가지 있었지만 잉글레시나 앱티카 써밋 쟈카드를 사용하며 느낀 가장 큰 장점인 안전. 그것에 대한 좋은 느낌이 결국 잉글레시나 퀴드2를 선택하도록 나를 이끌었다.


Inglesina Stroller Quid2. 3층 기저귀 카트 대비 2층 높이다.

 구매 며칠 후, 집에 돌아오니 다소 아담한 박스가 우리를 맞이했다. 엄청난 박스 크기를 자랑했던 잉글레시나 앱티카와는 달리 퀴드2 모델은 휴대용에 걸맞은 크기다. 휴대용 유모차에 적합한 무게는 과연 얼마인지는 의문이다.

설명서는 이케아처럼 쉽게 만들어주세요.
듬직한 바퀴.
꽂으면 끝이다.

 이케아 설명서에 준하는 설명서를 따라 아내와 함께 조립을 진행했다. 언제 봐도 듬직한 바퀴만 잘 꽂아 넣으면 끝이다.

손잡이가 있긴 한데... 7.25kg
아늑한 공간을 자랑한다.
아이의 안락한 탑승 환경을 위한 손잡이. 실제로는 탈출 방해 장치...
조립 후 접으니 잘 접힌다. 마지막으로 접은 뒤 편 적은 없다.

 아직 디럭스 모델을 잘 사용하고 있기에 집에서만 시범으로 몇 번 태워본 것이 전부다. 그리고 그 후에 잘 접어서 구석에 두었다. 확실히 디럭스 모델에 비해 공간도 덜 차지하고 접었다 펴기도 쉽다. 하지만 아기의 월령이 어려 디럭스를 조금 더 사용한 후에 휴대용 모델을 사용하기로 아내와 결정했다.

 

 물론 지박령처럼 현관을 떠나지 못하는 앱티카를 치우기 귀찮아서는 아니다. 그냥 그렇다는 말이다.

 

+ Recent posts